아산의 피나클랜드는 낮은 산비탈을 따라 아기자기한 조경공사를 해놓은 휴식 공간이라 할 수 있다. 정문에서 산 정상 부근에 있는 진경산수라는 이름의 인공폭포까지 천천히 걸어 올라가며 주변 조경을 즐길 수 있다. 산책로를 따라 느티나무광장, 잔디광장, 동물농장, 라일락산책로, 윈드밀가든, 수국길, 워터가든 등의 테마 공간을 조성했는데 그리 큰 특징은 없다. 산 중턱에 있는 거대한 조형물인 ‘태양의 인사’가 눈길을 끄는데, 일본 작가인 신구스스무의 작품이라 한다. 곳곳에 닭, 토끼, 개, 양 등의 동물을 사육하고 있으며, 자작나무공방에서 나무를 이용해 작은 소품 만들기 체험도 진행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아산 여행을 할 때 들러볼 만하다. 피나클이란 이름은 산의 최고봉이란 뜻이라는데 이곳에 있는 산은 그리 높지 않아 누구도 쉽게 정상까지 오를 수 있다.

피나클랜드 : (041)534-2580,  http://www.pinnacleland.net/
충남 아산시 영인면 월선리 346-2

가는 길

아산 피나클랜드로 가려면 서해안고속도로나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를 잇는 평택 안성간 고속도로로 접어들어 청북I.C를 빠져나오면 된다. 청북I.C를 나와 바로 만나는 39번 국도에서 우회전해 39번 국도를 타고 아산 방향으로 간다. 이 길을 따라 아산만방조제를 지나 34번 국도를 만나는 교차로를 직진으로 지나 조금만 가면 공세교차로를 지나 월선리로 들어가는 교차로가 나온다. 여기서 우회전하자마자 바로 좌회전해 가면 피나클랜드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