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의 맛집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가보지 않은 곳이 대부분이어서 블로그들을 참조했습니다.
여기에 정리된 맛집이 이상하거나 다른 맛집을 아시는 분은 댓글로 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솔나무길 된장예술 : (02)745-4516

솔나무길 된장예술(여행편지).jpg 
된장으로 유명한 음식점들은 많지만 실제 가서 맛을 보면 실망스러운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 집은 다르다. 자극적이지도 않고 그렇다고 심심하지도 않고 또 너무 토속적이지도 않고 너무 도시적이지도 않은 딱 적당한 맛의 된장찌개를 맛볼 수 있는 집이다. 그러나 감칠맛이 돌아 민숭민숭하지는 않다. 실내도 깔끔하고 은은한 분위기여서 누구와 가더라도 부담스럽지 않은 집이다. 된장정식 7,000원, 간장게장정식, 양념게장정식이 15,000원이다. 빈대떡, 북어찜구이 등의 메뉴도 있다. 혜화역 3번 출구를 나와 뒤로 돌아서 조금 가다가 커핀 그루나루 옆 길로 들어가면 길 왼쪽에 있다. 서울 종로구 명륜4가 103-8

진아춘 : (02)743-5688

진아춘(여행편지).jpg 
유명한 학림다방과 함께 대학로에서 가장 전통 깊은 집으로 1933년에 문을 연 집이다. 문을 열었을 때부터 계속 화교들이 운영하는 집으로, 음식 맛도 전통 중국집의 맛에 가깝다. 자장면이 유명한데 살짝 춘장 맛이 느껴지면서도 단 맛이 돈다. 요즘 자장면보다는 덜 자극적이지만 아주 괜찮은 맛이다. 자장면 외에 다른 음식도 맛이 좋다고 알려진 집이다. 지하철 4호선 혜화역 4번 출구로 나가 왼쪽 길 건너편에 바로 보인다. 서울시 종로구 명륜2가 26

콩불 (02)765-8383

콩불(여행편지).jpg 
문을 연 지는 오래 되지 않았지만 콩나물 불고기(이 메뉴를 줄여서 콩불이라 함)와 오삼콩불(오징어 삼겹살)이라는 메뉴로 큰 인기를 끄는 집이다. 두 메뉴 모두 얇게 썬 고기와 푸짐한 콩나물 그리고 깻잎 등 야채와 가래떡을 넣고 철판에 볶아 먹는 음식이다. 재료야 평범하지만 이 집의 소스 맛이 좋다고 한다. 두 메뉴 모두 밥이 따라나와 철판구이에 밥을 볶아 먹기도 한다. 가격도 부담없는 편이고 실내도 편안한 느낌을 주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콩불의 불고기도 돼지고기를 쓴다. 콩불 5,000원, 오삼콩불 7,000원.
혜화역 4번 출구로 나가 바로 왼쪽 길로 곧장 가면 성균대앞 사거리가 나온다. 이 사거리를 직진으로 지나 성균관대 방향으로 올라가다가 길 오른쪽에 있다. 길 건너편에 김밥천국이 있다. 

더밥 (02)764-9288

더밥(여행편지).jpg 
깔끔한 인테리어와 정갈한 음식을 내는 현대식 한정식집이라 할 수 있다. 하얀순두부정식과 비빔밥정식 등 6,000원짜리 비교적 저렴한 메뉴부터 버섯뚝불정식, 순두부들께탕, 직화불고기정식, 매운갈비찜, 꽃북어찜 등의 메뉴가 8,000원에서 12,000원 선이다. 일반 한정식집과는 달리 반찬의 가짓수가 많지 않지만 깔끔하고 정갈하다고 한다. 대학로의 음식점답게 커플세트메뉴를 따로 만들어 놓고 있다. 혜화역 3번 출구를 나와 뒤로 돌아서 조금 가다가 커핀 그루나루 옆 길로 들어가면 된다.  이 길로 들어가다가 청산손만두 앞에서 왼쪽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The Zari  (02)900-2603


더 자리(여행편지).jpg 
스테이크와 와인을 전문으로 하는 집이다. 젊은이들이 좋아할 만한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가 특징이고 맛과 양 그리고 친절과 가격면에서 좋은 평을 얻고 있는 집이다. 코스 요리의 가격이 2만원 전후로 그리 비싼 편은 아니다. 사람이 많아 예약이 필수인 집이라 한다. 혜화역 4번 출구로 나가 바로 왼쪽 길로 곧장 가면 성균대앞 사거리가 나온다. 이 사거리를 직진으로 지나 성균관대 방향으로 올라가다가 왼쪽 빛해맑은 한의원 옆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http://www.cyworld.com/The_Zari

플래터스  (02)744-7651

수제 버거와 핫도그, 샌드위치로 유명해진 집이다. 체인 햄버거보다 가격은 좀 비싸지만 맛과 양은 더 뛰어나 많은 애호가들을 거느리고 있는 집이다. 메뉴도 다양해 처음 간 사람은 메뉴 선택에도 고민을 해야 할 정도라 한다. 특히 빵 속에 담겨 나오는 스프, 클램차우더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마로니에 공원 뒤쪽에 있다. 혜화역 2번 출구를 나와 좌측길로 들어가면 GS25 건너편에 있다.

북평닭곰탕  (02)3675-6375

북평닭곰탕(여행편지).jpg 
맑고 개운한 닭곰탕으로 오랫동안 인기를 얻고 있는 집이다. 닭곰탕 외에도 닭을 재료로 하는 음식이 몇 가지 더 있는데 압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가 닭곰탕이라 한다.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 맛이 일품이어서 단골이 많은 집으로 알려져 있다. 혜화역 1번 출구로 나와 우측 미스터피자 골목으로 들어가 삼거리에서 왼쪽 길로 가면 된다.